거주지: 부산
출생년도: 1988
신장: 165CM
체급: 58KG 플라이급

 

  1. 격투기를 시작한 이유와 시작한 시기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가라데 아시안게임선발전을 준비하던 중 네이버카페에서 정찬성선수의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보게 되었고 나도 도전을 해봐야 겠다고 생각해 격투기에 입문하였습니다.

 

  1. 격투기를 포함한 다른 종목에 어떤 타이틀을 들고 있나요(복싱 금메달, 챔피온 벨트 등등 없으면 공백)

전공수도(가라데)국가대표

 

  1. 모델로 삼는 파이터 혹은 존경하는 사람은? 그리고 이유?

도미닉크루즈를 가장 존경합니다. 세번의 무릎 수술 후 최고의자리에서 모든걸 잃어버리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않고 노력해서 전성기 못지않은 퍼포먼스와 실력을 보여주며 다시 정상에 올랐습니다. 저 역시 세번의 무릎수술을 했습니다. 고통으로 포기하고싶을 때가 하루에도 수없이 들지만 그를보면서 할 수있다고 다짐하고 힘을 냅니다.

 

  1. 가장 기억의 남는 시합은 무엇이고 이유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첫 MMA데뷔전이 가장 기억에 남고 머릿속에서 지워지지 않습니다. 중국선수와의 시합이었는데 1라운드 초반 경기를 잘 이끌어 가다가 테이크 다운 방어 도중 땅을 잘못 짚어 팔꿈치 탈골로 레프리 스탑으로 경기가 끝났습니다. 그 경기로 케이지안에서 뿐만 아니라 케이지에 들어가기 전까지 정신적인 부분과 경기중의 마음가짐 등 많은 걸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으며 절대 잊지 못 할 경기입니다.

 

  1. 어떻게/ 어떤 이유로/ 팀매드에 입단하게 되었나요

종합격투기선수로 전향하기로 마음먹고 이왕 배우는거 한국 최고의팀에서 배우고 선수생활을하고 싶다는 생각에 팀매드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1. 팀매드의 파이터라는 것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입니까

팀매드의 파이터라는 것은 제게 자부심과 책임감을 의미합니다. 이제 팀매드하면 대한민국 남자들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만큼 대한민국 종합격투기의 하나의 상징같은 것이 되었습니다. 그런 팀에서 선수로 소속되 있다는 것이 스스로에게 자랑스러우며 선배님들이 힘들게 만들어온 팀 명성에 부끄럽지 않은 파이터가 되어야겠다하고 스스로에게 책임감을 가지게 하는 것이 나에게 큰 의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